많은 경험을 가진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래밍 언어를 개별 언어가 아닌 숲의 관점에서 구분해 놓은 것을 보는 것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3개의 내용으로 구분하였으며,
1. Abstract(이 글)
2. Intro
3. 각 언어별 세부 설명(작성되지 않음)
이며 원글의 링크 공유드립니다.
관련 검색 시 찾은 다른 분류
- 링크1 System Languages, Architectural Languages, Architectural Languages
27 Languages
절차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위에서 아래로 순서대로 실행된다는 의미이며, 함수를 사용하여 함수를 따라서 실행될 수 있다.현실세계의 모습을 나타낼 수 있는 객체들의 조합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언어
객체지향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C와 유사한 방식(?)으로 구현
데이터를 Array형태로 다루는 언어이며 Array에서 Matrix까지 여러 차원의 데이터를 한꺼번에 다루며 이때 숫자형태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계산에 뛰어난 특징을 가진다.
통계적으로 분석(Analyze)하며 그것을 눈에 보여주는(Visual) 에 특화되어 있는 언어.
통계에 집중되어 개발된 언어를 살펴보면 Python에서도 통계쪽 강화를 위해서 습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함수형 언어를 의미하며 컴퓨터가 동작하는 방식에 최적화된 언어를 의미한다.
특정한 이벤트가 들어올 때 까지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이 돌아가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특화된 언어. Back Ground에서 프로그램은 계속 켜져있어야 하기 때문에 보통 여러명의 유저를 받을 수 있도록 발전되어 있다.
변수를 정적이 아니라 동적으로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언어. 파이썬에도 3.5버전부터 이 개념이 적용 되었다.
Code 자체를 Data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는 언어(아직 이해 부족)
실질적인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발전한 언어
초보자들(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컴퓨터가 동작하는 방식을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된 언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