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1일 토요일

혈자리 정리 - 동전파스를 잘 사용하기 위하여

1. 일본 여행에서 동전 파스를 구매 했습니다.



2. 어렸을 때 TV 에서 비슷한 얘기를 들은 얘기가 생각 났었거든요(스님들이 아픈사람들에게 파스를 뜯어 혈자리에 붙여주는데 그게 효과가 있었다는..)
관련 Link
- 파스요법은 한의학에서 말하는 경락과 경혈점 부근에 파스를 붙여 적당한 자극을 줌으로써 질병을 완화시키는 일종의 민간요법이다.
- 20년 가까이 파스요법에 대해 연구한 남산 스님은 “토굴 생활을 하던 중 우연히 파스의 효능을 알게됐다”며 “파스요법은 뜸이나 침술과 달리 아무 통증 없이도 무리하지 않은 자극으로 갖가지 질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집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코감기 - 양쪽 눈 사이 안경테가 걸리는 곳에 5시간 정도 붙인다. 눈 가까이 붙여서는 안되며 콧뼈 위에 붙여야한다. 조금만 아래로 내려가도 효과를 보지 못한다.
소화불량 - 무릎에서 발등에 이르는 양쪽 다리 중앙선과 무릎 옆 아래쪽에 하루 10시간 정도 붙이면 상태가 호전된다.
중풍 - 턱밑, 목덜미, 뺨 아래 부위에 하루 6시간씩 붙인다.
급성요통 - 엉덩이 윗부분 허리께에 역삼각형 모양으로 하루 8시간씩 붙인다.
생리통 - 복부와 넓적다리, 허리중앙, 엉덩이 부위에 붙이면 통증이 사라진다.
여드름 - 양발의 발등중간과 발등 옆쪽에 하루 8시간씩 붙인다.
두통 - 넷째 손가락 끝부분과 그로부터 직선으로 내려온 손등, 손목에 붙인다.
실신 - 편안한 자세로 눕힌 상태에서 팔오금, 손발의 목 부위, 어깨 위, 명치와 배꼽 위에 붙이면 차츰 정신이 든다.

3. 구매한 동전파스에도 어디에 붙이는 것이 좋다는 걸 그림으로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붙이는 방법의 실례] 아래 그림을 참고로 손가락으로 눌러 보아 통증을 느끼는 곳 "코리가있는 곳을 중심으로 붙여주세요.
예 1 어깨 결림
예 2 어깨 결림
예 3 어깨 결림 · 요통
예 4 요통

사용법 설명잘 되어 있는 블로그: Link

4. 위 내용에서도 알 수 있고 평소 목, 어깨 가 결릴 때 어디를 주무르면 효과가 있다는 걸 알지만, 더 효과있게 하고 싶어서 더 자세한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5. 일본 동전파스 때문에 는 아니지만 혈자리를 설명해 놓은 그림 중에 일본에서 만든 것이 자세한 것 같더라구요 (Link)

6. 이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일본어 의미를 알아야 하는데 텍스트를 빼내기가 어렵네요... 그래서 한국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것은 네이버에 필기인식기 사용하였습니다.(Link)
목 혈자리: Link
어깨 혈자리: Link
허리 등 혈자리: Link

7. 메인 그림을 일본 것으로 가져온 이유는, 하나의 그림에 모든게 표현된 것이 일본것이 더 잘되어 있어서 입니다. 

8. 혈자리의 위치, 그 혈자리의 이름을 알면, 다시 그 혈자리의 의미를 정리할 것이고 그러면 추천할 혈자리를 간추릴 수 있습니다. 


9. 한번에 모두 정리하기가 힘들긴 하지만, 가장 자주 사용하는 목, 어깨 부분 적어보았습니다. 
10. 결론! 동전 파스를 적당한 혈자리에 붙이고 8시간 이상 지속하면 몸이 좋아 진다(단, 큰 질병들은 전문가와 상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