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8일 목요일

Confluence 의 table을 csv(excel)로 export 하기

회사에서 Confluence(atlassian 의 S/W)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iki 로 프로젝트 관리, 정보공유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진행할 수 있어 최근 가장 유명한 S/W 로 알고 있고 정말 편리 합니다.

 Excel을 import 시켜도 Excel 화면을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어 유용하지만, Table 형태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Table은 현재 Word 나 PDF 로만 export 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 Table 형태로 된 데이터를 다루기에는 Excel 이 가장 편리한데 Excel 로 바로 export 할 수 없어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개선을 위해서 검색해 보니 html(confluence page 포함) 에서 table을 빼 내는 javascript Code를 공유해 준 블로그가 있어 적용을 해 보았는데 100% 만족 하였습니다.

사용 방법
1. 관련 자바 스크립트(Export To CSV)를 bookmark로 지정하고(Explorer 10이상)
    - 위 링크를 드래그 하여 bookmark로 등록 하면 됩니다.

2. 원하는 페이지에서 해당 bookmark 를 실행 시킵니다.

3. 해당 페이지의 Table 위에 export to csv 라는 링크가 생기고

4. 그 링크를 click 하면 Table이 csv 형태로 저장 됩니다.

(추가)
5. 해당 csv 를 click 하면 default 로 excel로 열리는데 한글은 깨져 있습니다.
6. notepad++ 등 다른 editor로 열면 한글이 살아 있습니다.
    -> 이 부분은 인코딩 문제인 것 같은데... 잘 몰라서 공부해야 할듯 합니다...
(코드)
7. 해당 코드는 원본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으며 위 bookmark로 지정한 링크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161210)
8. csv 파일과 자동 연결되는 Excel 로 열면 한글이 깨져 있지만 Notepad++ 와 같은 에디터로 여니 깨지지 않았습니다. UTF-8로 되어있기 때문?
9. Notepad++ 로 연 상태에서 전체 텍스트를 복사한 다음 notepad를 새로 만들어서 붙여넣고 저장하면 새로 열었을 때 깨지지 않았습니다. 이는 window에서 파일을 만들면 자동으로 ms949 로 인코딩을 하기 때문?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