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8일 일요일

성과 내려면…'52분 일하고, 17분 쉬어라'



일을 할 때 큰 틀을 잡고, 그 틀 안에서는 다른 걱정 없이 열심히 일할 수 있어야 효율이 생깁니다. 개개인의 경험은 다르기 때문에 그 개개인끼리 논쟁하면 서로 동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 때 사용하기 위해 메모를 남깁니다.

1. 세계적인 권위자라고 하는 트래비스 브래드 베리의 설명을 들어보고,
2. 이 방향이 맞다 라고 서로 납득하고,
3. 열심히 일 하자

*. 최근에 회사의 상사님이 많이 쉬지말고 일하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1시간 9분마다 마다 꼭 17분은 완전히 쉬어야만 온전한 그 다음 52분을 몰입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기록해 놓고 상사님과 함께 논의해 봐야 겠습니다.

---


임상심리학, 산업/조직심리학 박사이자 감성지능과 성과창출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포춘 지 선정 500대 기업의 75% 이상을 상대로 개인 역량과 기업 성취도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세계적 컨설팅 기업 탤런트 스마트(www.talentsmart.com)의 대표

트래비스 브래드베리 가 설명하는 일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1. 일과 휴식의 이상적인 비율은 52분 업무에 17분 휴식
원래 하루 8시간 근무라는 개념은 18세기 후반 영국의 산업혁명 시대에 고안된 것으로,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혹독하게 긴 육체노동 시간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는 인류의 진보이자 200년 전 노동에 대한 인도적인 노력이었다. 그렇다고 해도 오늘날 우리의 생활방식에 적합하다고는 더는 말할 수 없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직원들이 다양한 업무에 대해 얼마만큼의 시간을 사용하고 그에 따른 생산성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비교 분석했다.

그러자 직원들의 활동을 측정하는 과정에서 어떤 흥미로운 특징이 발견됐다. 이는 근무 시간의 길이가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중요한 점은 사람들이 하루를 어떻게 계획하고 있는지에 관한 것으로, 특히 휴식 시간을 철저하게 지킨 사람은 오랜 시간 계속해서 일한 사람보다 훨씬 더 생산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2. 당신의 하루를 관리하라
    1) 하루를 1시간 간격으로 쪼개라
    2) 자신의 시간을 존중하라
    3) 진정한 휴식을 취하라
    4) 몸이 말해줄 때까지 휴식을 참지 말라

참조: 링크

3. 감정을 조절하고 스트레스 상황에서 평온을 유지하는 능력은 곧 당신의 업무 성과와 직결
    ①가진 것에 감사한다
    ②'만약'이란 질문을 피한다
    ③늘 긍정적이다
    ④가끔 접속을 끊는다
    ⑤카페인을 적게 섭취한다
    ⑥숙면한다
    ⑦자학적인 혼잣말을 하지 않는다
    ⑧시각을 재구성한다
    ⑨호흡을 가다듬는다
    ⑩주변 사람들을 활용한다

참조: 링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