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입사 후 밀려오는 업무들에 힘들 때면, 머리가 좋아지면 좋아 질 것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업무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두 가지가 아닐 까 생각됩니다.
1.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지 않고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할 때
2.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고 일을 처리해야 할 때
오늘은 1번에 관해 정리해 보려 합니다.
---
Smart Thinking의 저자인 인지과학자 아트 마크먼은
"인간은 Multitask 를 하지 않고, Time Sharing을 할 뿐이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여기서 Time Sharing은 한번에 한 가지만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짧은 시간에 여러가지 일을 하여 Multitasking 같이 느껴지지만 실제로 한 순간에는 하나의 일만 하고, 짧은 순간에 다른 일을 하기 위하여 내 몸은 준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때 이 준비과정에서 비 효율이 발생)
복잡하고, 내 주위를 끄는 일들로 가득찬 사무실에서 나의 뇌가 High Quality의 일을 할 수 있기 위하여 아래 Technique 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1. 비슷한 일을 같이 하여라.
- 새로운 일을 하게 되면 뇌는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 합니다.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하면 뇌가 적응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이 때 비슷한 일을 같이하면 뇌가 따로 적응 할 필요가 없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To-do List를 보이는 곳에 두어라.
- 혼란스러운 사무실에서 중요한 일을 항상 눈에 보이도록 하는 것은 꼭 필요 합니다. 우선순위를 매겨서 눈에 잘 보이게 하는것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상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글 만으로는 왜 눈으로 자주 보는 것이 좋은지 적혀 있지 않아 좋은 자료를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짬이 나면 중요한 정보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