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5일 토요일

성공을 위한 10가지 핵심 능력

 무엇이 성공한 관리자와 그렇지 않은 관리자를 구별해 줄까? 당신은 지금 몸담고 있는 분야에 전문가일 수도 있고, 심지어는 팀 내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일 수도 있다. -- 하지만 그런것이 성공을 보장해 주지는 않는다. 성공을 위해서는 여러 능력들을 갖추고 있으면서 적재 적소에 적용을 해야 한다. 나는 10가지를 추천한다.

1. Strategic Thinking(전략적 사고)
 오늘만을 위한 일에 몰두하지 말아라. 크게 생각해야 한다. Dance Stage 를 벗어나서 Balcony 위에서 전체를 살펴 보아라(더 많은 영감을 얻으려면, Leadership on the Line 을 보라) Review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 가장 중요한 목표와 동일한 방향으로 가기 위한 우선순위 설정. 새롭고 두렵기까지 한 일들을 배우기. 영리하게 위험을 감수할 줄 아는사람들과 함께 혁신하는 것

2. Collaboration(협력)
협력을 방해하는 4가지 장벽(4D)을 극복해야 한다.

  • Distance(거리): 정기적으로 보지않는 사람들과의 거리감
    • 요즘 소식을 알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라.
  • Dominance(우월감): 특정 위치가 권위가 있고 타 인원은 그에 복종해야 한다는 우월의식
    • 그런건 버려야 한다.
  • Discomfort(불편함): 다른 사람들의 업무를 이해하지 못하는데서 오는 불편함
    • 다른 사람의 일을 배우는 자리를 만들어라.
  • Dissonance(불화): 각 인원들의 요구와 시스템의 구성이 서로 충돌할 여지가 없는지
    • 나는, 다른 사람은, 우리가 사용하는 시스템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의해 보라.
오래 존재해 온 벽들을 부술 수 있는 효과적인 소통의 가치를 제시해줄 수 있어야 한다.

3. Emotional Intelligence(정서지능)
 한 사람의 지능은 그룹의 성공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 정서 지능이 치명적이다. 자기 자신을 정확히 알고, 조절할 줄 알며, 사회의식(Social Awareness)은 어떻고, 관계를 어떻게 관리하여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내는지를 알아야 한다. 사람들은 지도자를 따라하게 되어있다. 에너지, 감정적으로 충만해야 신뢰를 얻을 수 있으며 낙관론과 현실이 함께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어야 한다. 회복 탄력성이 리더십의 키 인 것을 이해하라, 특히 스트레스가 충만할 때에는. 내가 작년에 가장 좋아했던 책은 "The Emotional Life of Your Brain", 이며 그것은 회복 탄력성에 대한 신경과학적인 설명이며, 우리가 그 회복 탄력성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4.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
 비판적 사고가 들은 당연한 것들에 의문을 가진다. 그들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이나 하지 않는 것 이유에 대해서 민감하게 파고든다. 그들은 증명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일반화를 경계한다. 그들이 좋아하는 질문은: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알지?" 이다. 독립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편견이 그들의 결정에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고민한다. 그들은 좋은 결정을 위해 계속 고민하며 분석에 의해 마비(paralysis by analysis)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5. Communication(소통)
 정말 간단한 주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내 세미나에 조직의 결핍점으로 자주 등장한다--의뢰한 곳의 관리자가 직접 신청한다. 효율적으로 소통하지 못하는 보스들은 팀의 효율성에 집중한다. 당신의 목표를 관계가 이루어지는 모든 곳에 드러내서 더 큰 결과가 될 수 있도록 하라. one-to-one, 작은 그룹, 모든 스탭, 이메일, SNS, 듣는 것 들에

6. Motivation(동기 부여)
"일을 맡게 된건 운이 좋은거야" 라고 하는건 좋은 동기부여가 아니다. 그것은 두려움을 사용한 것이기 때문이다. 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동기부여가 아니다. 정당하게 지불하되 그것만 하지마라. 
내적인 동기부여에 대해 이해하라: 능력, 자율성, 목적 그리고 성장, 각 직원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7. Feedback(발전을 위한 의견전달)
"피드백 안경" 을 껴라. "피드백 안경"은 사람들과 그들의 일을 바라보는 렌즈를 바꾸는 것이다. 이 렌즈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아서 그들이 업무효율성, 가치를 줄 수 있다. 상호작용을 통해서 질을 높일 수 있다 그들에게 줄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된 효과적인 피드백을 줄 수 있다. 나의 새로운 책, "Work Happy: What Great Bosses Know," 피드백을 위해 이 책의 한 챕터를 다 썼다.

8. Tough Conversations(거친 대화들, 업무상 부딧히는 것)
 거친 대화를 피하지 말라. 그것에서 잘 배워라, 많은 어려운 것을들 잘 피하면서. 새로운 도적과 문제점을 빨리 드러내는데 전문가가 되어라. 문제가 더 빠르거나 따돌림이 지속되는 것을 막아라. 신뢰를 쌓아서 힘든 상황에서도 사람들이 당신의 의도가 좋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게 하라

9. Coaching(코칭, 개인 교습)
 당신은 습관적으로 다른사람들의 업무를 고쳐주는 역할을 하는 편입니까? 결정을 위해 정답을 알려주는 역할을 계속 하는 사람 입니까? 결국에는 사람들이 발전하지 않아서 좌절하게 되고 그 이유를 모릅니까? 당신은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Coach 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코칭은 고치는 것과 완전 다른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더 나아지기 위해서 배우는 것을 도와주고 자신이 직접 결정할 수 잇도록 도와 줍니다.

10. Making Values Visible and Viral(가치가 잘 보이고, 잘 퍼질 수 있도록 하라)
 당신이 무엇을 지지하는지 사람들이 알게끔 하라. 그와 관련된 대화를 매일, 정기적으로 해보라. 그 논의들이 당신을 진부하다거나 수준높다고 평가되는 두려움에서 벗어나라. 헌신과 배려의 위대한 저장소로 들어가라, 때로는 실패할 것이다. 왜? 우리는 진실성, 다양성, 사회, 서비스 들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안전하게 말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해야할 것은 그 대화들을 시작하는 것이다. 직장에서도 그렇게 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으면 누가 하겠는가?


이런 기술들을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내각 가르쳐 봤기 때문에! 그리고 보통의 매니저에서 위대한 보스(이 모든 스킬들을 이해하는)가 되는 것을 보는 것 만큼 보상을 받는 것은 없다.

이 컬럼을 더욱 깊숙히 이해하고 싶다면, 이 Podcast(Link)를 들으면 됩니다.

원본: Link
강사: Jill Geisler,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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