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6일 일요일

군함도 해외 리뷰 : 미국, http://www.rogerebert.com/

원본: Link

제2차 세계대전의 속의 한국에 관한 이야기인 "군함도"는 나에게 만화 예술가인 Howard Chaykin을 떠오르게 합니다. Chaykin은 조형 공상 과학 소설 인 American Flagg의 작가이자 예술가로, 수퍼맨이나 배트맨과 같은 심리적으로 복잡하지 않은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는 결코 쓸 수 없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Chaykin에게 결함이있는 주인공 - 그의 경우, 종종 큰소리로 그리고 / 또는 독선적 인 "자유의 파시스트"-는 자신이 비슷한 결함이 있는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더 현실적이었습니다.

그러한 종류의 냉소주의 같은 인본주의가 "군함도"를 기대되게 만들어 줍니다. 공동작가이자 감독인 류승완 (Seung Ryan)은 스티븐 스필버그 (Steven Spielberg)의 "라이언 일병 구하기 (Private Ryan)"와 "쉰들러리스트 (Schindler 's List)"와 같은 전쟁 포로들의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군함도"의 가장 흥미가 생기지만 때로 좌절감을주는 측면은, 고통을 정량화 할 수있는 생존 본능을 가지고 있고 이타심과 공동체 의식이 보여 지지만 이는 주로 필요성과 끔찍한 위험으로부터 비롯됩니다. 이 영화의 영웅은 이기적이지만, 절대로 부패하거나 어리석은 방식이 아닙니다. 그들은 인간이고, 그들이 직면 한 각각의 연속적인 도전에 직면해야만 하는 것을 합니다.

원자 폭탄이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투하되기 직전 "군함도"는 하시마 섬에 대한 일본의 수용소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의 확산 앙상블 드라마의 대부분은 전 밴드 악단 강옥 (황순민)과 그의 10 대 소녀 손희 ("기차에서 부산"까지 김수연)와 관련이있다. 그러나 때로는 드라마가 강옥과 그의 딸과 떨어져 나간다. 강옥과 소희가 찾아내는 악몽을 더욱 맥락화하기 위해 이차 등장 인물에 집중한다. 모든 연령대의 여성들은 "쾌적한 집" 일본 공무원을 위해 매춘된다. 임신과 성병은 섬에 불명예를 가져 오는 불편으로 취급됩니다.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밀실 공포증과 가연성이 높은 메이크 시프트 터널을 조종해야하는 탄광에서 일하도록 강요 받고 있습니다. 모두가 작동하고, 아무도 일본군과 한국 포로와 같은 중간 남자 역할을 일본어 감시인 / 경비, 심지어 한국의 협력자의 분노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파멸의 위험은 어느 정도는 강옥을 인간화하지만, 항상 우스꽝스러운 해결사로 묘사됩니다. 영화의 첫 한시간 동안 우리는 그가 영화의 주인공 인 이유를 궁금해 합니다. 그는 자신과 그의 밴드 메이트들이 뇌물을 주선하여 하시마에가는 것을 막으려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에서 벗어나려는 것을 강옥이 깨닫는 가슴 아픈 초기 장면에서 신속하게 역효과를냅니다. 그는 땀을 흘리며 뒤로 물러서서 일본인과 호의를 표한다. 강옥이하는 가장 고귀한 일은 주된 수혜자 인 잘 만들어진 물물 교환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입니다.

진심으로 왜 한국인 저항군이 일본인을 물리 치기위한 유일한 희망으로 정치범 윤학철(이경영)을 생각하는지는 의문 입니다. 강옥은 윤(Yoon)과 그의 제자들의 하시마 (Hashima) 섬 탈출을 시도하는 것에 함께 합니다. 그러나 "군함도"는 궁극적으로 강옥의 이야기 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윤이 선동적 인 연설만으로 주변 사람들을 단련시키는 것에 비해 강옥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류의 영화는 스필버그의 전쟁 드라마를 곧바로 재연하는 것 이상의 반향을 일으킨다. 캐릭터를 일상적으로 인간의 필요에 따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이너마이트를 핥아 여분의 음식을 먹으며, 감옥에 간청하기 위해 황제를 칭찬합니다. 그들은 영웅이 아니라 생존자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폭력과 잔인함의 감각적인 영상은 당연히 정상이지만, 좋다고 할수만은 없습니다. 류감독의 심박수의 강조, 폭발, 성매매에 중점을 두어 시청자들은 사려 깊고 때로는 내적으로 혼란스러운 세계관을 맛볼 것입니다. 기본적인 수준에서 전쟁 영화 인 "군함도"는 고통과 인내을 통해 인간의 경험을 정의하는 경향이 가장 두드러집니다. 지적 수준에서 눈에 띄는 것은 있지만, 보너스를 보았을 때 완전히 다른 것은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뛰어난 안무를받은 세트 곡에 푹 빠져 있습니다. 영화의 커다란 D-Day 스타일 감옥 구는 너무나 심하게 폭력적 인 죽음으로 절정을 벗어나이 고어 함을 조금 불편하게 만들었다.

"군함도"는 때로는 보기 좋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관객을 끌어들이며 비정상적일만큼 사려 깊게 기쁨을 줍니다. 류씨가 민족 주의적 저항에 대한 비판적인 표현으로 음악을 사용하는 방식을 보십시오. 강옥과 그의 밴드는 일본 군음악을 연주하여 자신들을 체포한 사람들에게 아첨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진정한 음악은 재즈 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재즈의 의미에 의해 폭발적인 세트 피스로 영화가 클라이 막스 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할 것입니다. 대신, "군함도"는 위에서 언급 한 감옥 정원으로 절정을 이루며 Ennio Morricone이 작곡 한 두 번째로 유명한 음악인 "The Ecstasy of Gold"가 사용 되었습니다. 그것은 좋은 취향과 지적 신뢰의 경계를 푸는 뻔뻔한 콜백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완벽한 감정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군함도"는 대담한 사려 깊은 희귀한 전쟁 영화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